홈 즐겨찾기추가
전체회원 688l 전체게시물 8,986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정보 광고안내 장바구니 주문조회 후원하기 방송편성 고객센터
검색
전체메뉴전체메뉴 다운
방송뉴스시사뉴스게임뉴스유신쇼룸이야기룸제보자룸쇼핑몰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게임뉴스
게임헤드
게임뉴스
게임단신
게임토크
 
> 게임뉴스 > 게임헤드
게임헤드
카카오게임즈 라이프엠엠오 출범 프로젝트R 개발
조회: 40627 등록일: 2019-03-09

카카오게임즈는 3월 8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카카오게임즈 내부 조직을 물적 분할해 설립한 '라이프엠엠오'를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자본금을 공동 출자 설립한 뒤에 이 분야의 콘텐츠 개발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공식 출범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요소를 접목하는 것을 말하는데 남궁 대표는 올해 초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미래 키워드로 게이미피케이션을 내세웠고 라이프엠엠오는 게이미피케이션 사업을 위한 핵심 자회사로써 위치기반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게임적인 요소들과 일상을 접목하는 연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라이프엠엠오는 첫 사업으로 프로젝트R(가칭)을 개발하고 있는데 걷기, 자전거 등 야외 이동 활동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목표다. 이후 남녀노소를 폭넓게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일상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남궁 대표가 카카오게임즈와 라이프엠엠오 대표를 겸직하는데 ‘프로젝트R(가칭)’의 성공을 위해 총력을 다하는 동시에 조직의 정착과 안정화에 힘 쓸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라이프엠엠오 3사는 카카오 공동체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협업할 예정이다.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이란? - 게임이 아닌 분야에 대한 지식 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 혹은 마케팅 등에 게임의 매커니즘, 사고방식과 같은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것을 말한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란 게임 외적인 분야에서 문제 해결, 지식 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 혹은 마케팅을 위해 게임의 매커니즘(Mechanism)과 사고방식을 접목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순위표 등을 제공해 경쟁심을 이끌어 내거나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의 화폐나 보상을 지급하는 등의 매커니즘(Mechanism)을 통해 평소 관심이 없거나 재미없게 느끼거나 지루하게 느끼는 설문조사, 콘텐츠 읽기 등을 유도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으로 볼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ker.in@hanmail.net

꼭 읽어야 할 뉴스 뉴커 (newker.in) copyright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 

댓글 : 1
이전글 넥슨 트라하 사전예약자 300만 돌파 4월18일 출시 [1]
다음글 네오위즈 부활 브라운더스트 해외에서 잘나가 [1]
번호 제목 조회 등록일
101 대통령배 KeG 개막 아마추어 e스포츠 대축제 12320 2019-08-17
100 블리자드 리얼라이즈유어드림 8월13일까지 신청 22213 2019-07-29
99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승인 31175 2019-07-25
98 넥슨 매각 불발 김정주 NXC 대표 지분 매각 보류 35553 2019-06-27
97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e스포츠와 정보경진 예선 [1] 32469 2019-06-17
96 WHO 게임중독 질병 만장일치 통과 게임업계 반발 65605 2019-05-27
95 일본 AV 배우 시미켄 모바일게임 아르카 광고 논란 [2] 57927 2019-05-14
94 경기도 게임산업 533억 투자 차세대 성장동력 육성 45831 2019-04-30
93 리니지 전면무료화 선언하고 21년만에 정액제 폐지 52984 2019-04-21
92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참관객 사전등록 39611 2019-04-08
91 넥슨 트라하 사전예약자 300만 돌파 4월18일 출시 [1] 44085 2019-03-18
카카오게임즈 라이프엠엠오 출범 프로젝트R 개발 [1] 40628 2019-03-09
89 네오위즈 부활 브라운더스트 해외에서 잘나가 [1] 50813 2019-02-18
88 블리자드 스타2 e스포츠 총상금 200만 달러 책정 [2] 40892 2019-02-09
87 카카오 넥슨 인수 여부 공식입장은 다각도로 검토중 51740 2019-01-30
86 지스타 2018 방문객 23만명 역대 최고 흥행 기록 경신 ( 4) [1] 44226 2019-01-13
85 지스타 2018 방문객 23만명 역대 최고 흥행 기록 경신 ( 3) 49771 2019-01-13
84 지스타 2018 방문객 23만명 역대 최고 흥행 기록 경신 ( 2) [2] 41888 2019-01-13
83 지스타 2018 방문객 23만명 역대 최고 흥행 기록 경신 ( 1) 48493 2019-01-13
82 지스타 부스탐방 영상과 사진으로 게임부스 간접체험 (3) 82829 2019-01-13
81 지스타 부스탐방 영상과 사진으로 게임부스 간접체험 (2) 72815 2019-01-13
1 | 2 | 3 | 4 | 5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거나 불건전한 게시물을 운영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확인 후 해당글 삭제조치 및 해당 회원에게 불이익이 갈 수 있습니다.
허위신고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글 제목 카카오게임즈 라이프엠엠오 출범 프로젝트R 개발
신고이유
회원정보
회원정보
가입일 2008-07-23
등급 운영자 (1)
활동
포인트 : 0
게시물 작성수 : 0
댓글 작성수 : 0
쪽지보내기
받는분
제목
내용
(0/200바이트)
회사소개 | 대표소개 | 성폭력상담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회원약관 | 고객센터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이용안내 | 후원하기   

 

사자TV 설립일 : 1998.07.19, 제호 : 뉴스커뮤니티, 편집일 : 2019.08.17, 발행인 : 유영기, 편집인 : 유영기,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143 1동 912호

사업자등록번호 : 130-43-89851,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0276 (등록일자 2011년 9월7일),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2011-경기부천-1048호
청소년 보호 정책 책임자 : 유영기, 뉴스커뮤니티 대표 전화 : 1577-6283, 사무실 팩스번호 : 02-2179-9884, 공식메일 : newker.in@hanmail.net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